photo blog

photo blog라는 거창한 제목보다는 실은 예전에 사용했던 gallery에 묻혀있는 사진들과 코멘트(사실 코멘트가 더 중요하다. 사진은 어차피 로컬 하드에 다 있으니)을 복원할 필요를 느꼈다. 사실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혜승이가 커가는 모습을 기록하는 것이 더 큰 목적이었으니. 그래서 처음부터 굳이 비용을 지출해가면서 설치형으로 온 것이고.

아무튼 wordpress의 내장 이미지 관리기능이 있긴 하지만 사용하기가 그리 편하지 않은 탓에 wordpress에서 이미지 사용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툴을 찾다 발견한 것이 바로 이 두가지다.

plogger는 기존에 사용했던 gallery 와 유사하게 독립적인 gallery 프로그램이고, photopress는 wordpress의 plugin으로써 wordpress에서 image upload/management를 좀 더 편리하게 해준다.
이 중에서 우선 plogger를 설치해 보려고 한다. 그들이 주장하는 ‘A fusion of Power and Simplicity”가 어떤지 궁금하다. 일단 설치자체는 깔끔한데.

plogger의 경우 wordpress와의 연동에 대해서는 많은 자료가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