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꿈자람 어린이 공원

포스팅이 많이 늦었다. 그래도 1월이 가기 전에 써야지.

1월 첫 주말. 어디 갈까하다 훌쩍 춘천으로 달렸다. 지인이 페이스북에 올려놓은 사진을 보니 아주 재밌는 놀이터가 춘천에 있다고 해서 거길 가기로 했다. 미리 찾아보니 실내 놀이터도 재밌지만 실외 놀이터는 더 재밌어 보였다. 아쉽지만 지금은 겨울이나 추워서 실내에서만 놀아야 하는데 그래도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만큼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춘천 꿈자람 어린이공원. 이름 길다. 춘천역 앞에 있는 공터(?)에 조성된 공원인데 처음 갔을 때는 참 쌩뚱맞다는 생각이 들만큼 휑한 공터에 공원만 덩그러니 하나 있었다.

오전 오후를 나눠서 운영한다. 한번에 최대 2시간 까지 놀 수 있다고. 그래서 2시간 단위로 실내 조명을 끄고 모두 나가라고 한다. 오전에는 10시 넘어서 도착해서 12시까지만 놀고 나왔다. 나올 때 혹시나 해서 오후 시간 대 표를 미리 샀는데 결과적으로 그러지 않았으면 큰일(?) 날뻔 했다는.

토요일이라 사람들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오전은 의외로 한산했다. 날이 추워서 갈만한 곳이 없어서 다들 여기로 올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보다. 덕분에 여유있게 놀이기구 탈 거 다 타고 놀 수 있었다는. 아무래도 근처에 사는 분들은 느긋하게 점심 먹고 오후 시간에 오나 보다.

실내 공간은 2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은 조금 어린아이들이(상원이도 1층에서 놀아야 하는데..) 2층은 조금 더 큰 아이들이 노는 공간으로 나눠놨다. 군데군데 놀이기구마다 안내 요원들이 있는데 그닥 믿음직 스럽지는 않았다. 다들 자기들끼리 모여 노닥거리고 하는 일은 양면 테이프로 바닥에 떨어지는 먼지 등을 처리하는 듯. 예를 들어 2층에 있는 놀이기구는 그래도 나이가 조금 된 아이들이 놀아야 하는데 꼬마 아이가 놀아도 제지하는 게 없다. 일부러 그런 건지 몰라도 그럼 조심해서 노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 그런 것도 없고

상원이야 신났다. 오랜만(?)에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에 왔으니.(타요 테마 파크에 간 거 벌써 잊은 건 아니겠지, 정상원)

이 정도 높이에서는 번쩍 뛰어내리고

조심스럽게 나무로 된 길도 잘 다닌다. 지금보니 옆에서 그래도 봐줬어야 하는 생각이 든다. 혹시 저러다 발을 헛디뎌 엎어지면 얼굴을 다칠 수 있는데.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다. 체육관으로 만든 건지, 높은 천장 덕에 멋진 구름이랑 해 모양 조형물이 매달려 있다. 물론 별도 있고.

앗 엄마다. 상원이 쫒아다니고 있나 보다. 하지만 날쌘돌이는 따라갈 수가 없다.

겁도 없다. 이 녀석.

요건 2층에서 1층으로 연결된 미끄럼틀. 아이들이 순서를 잘 지켜서 이용하고 있다. 허허. 어른 보다 훨씬 낫네

아빠 빠이빠이 하고 쌩하고 내려가버렸다. 그리고는 어느샌가 다른 놀이기구에서 놀고 있다.

20150103_P1070593

이런 나무 모양의 나무(?)도 참 좋다.

이건 bee~

날은 추워도 햇님이 웃고 있으니 기분은 좋다

따님은 뭐하시나? 책은 가져왔지만 읽었던가?

아까 본 2층에서 타는 미끄럼틀. 재밌겠다. 왜 어른들은 못 타게 하는 거냐고

타고 싶다

상원아 재밌어? 유구무언이다. 표정으로 말해요~

겁없이 시키지 않아도 이걸 타고 내려온다. 헛.

이런 것도 혼자 잘 내려오고. 맨발의 투혼

개구장이 아니 청개구리 어딜 가나

점심은 뭘 먹을까 하다 급히 근처에 유명한 닭갈비 집을 찾았는데 대박. 남춘천역 근처에 있는 ‘춘천 원조 숯불 닭갈비’. 우와. 정말 먹어본 닭갈비 중에 최고였다. 닭갈비만 맛있는게 아니라 막국수, 물막국도 정말 최고.

닭갈비는 매운 맛부터 보통 맛, 과일간장양념 맛, 데리야끼 맛 4가지가 있어 선택할 수 있다. 보통 맛 2인분, 과일간장양념 맛 1인분을 시켜 먹었는데 결국 매운 맛도 1인분 추가했다는. 이 중에 제일 맛있는 건 역시 보통 맛.

비슷한 가계 이름이 많아 정확한 가계 이름으로 찾아야 한다.
주소는 강원 춘천시 효자로 9 “춘천 원조 숯불 닭갈비” 033-253-9253

날 풀리면 공원이 아니라 이 닭갈비 집때문에 한번 또 가야겠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