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마저도…

늦은 퇴근 시간.
회사 보안 직원이 PDA의 메모리를 문제 삼았다.

드디어 올 것이 온 거다.

어이없게도 mp3나 PDA의 사용은 신고제를 통해 허가해주면서 정작 그 장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는 전혀 신경을 안 쓰는 것이었다.

어언 1년이 지났는데 이제서야 메모리를 봉인하라고 한다.

메모리를 봉인해 버리면 파일을 PDA로 옮길 때 시리얼을 이용해야 하는데 느려터진 아이팩의 시리얼을 통해 파일 옮기기란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하는 일.

안그래도 묵직한 PDA의 위용이 부담스러워졌는데 다른 살 길(?)을 찾아야 할 때가 된 듯하다. -_-

오랜만의 포스팅이라…

하도 오랜만의 포스팅이라 글 쓰기가 쉽지 않다. 대신 혜승이 사진으로 대체

![](http://sosa0sa.com/wp/wp-content/uploads/2005/08/IMG_0093.png)

![](http://sosa0sa.com/wp/wp-content/uploads/2005/08/IMG_0278.png)

대화/코멘트/문서화의 중요성

지난 주 목요일 밤부터 금, 토, 일요일 3일을 고생시킨 문제가 단 한마디의 말로 해결되어 버렸다.
휴가에서 돌아온 친구 왈. 아~~ 이거 이 값을 써야 해요.

헉…
정말로 어떤 특정 값을 쓰니 kernel panic이 사라졌다. 허무하다.

코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내 잘못이 제일 크지만 그래도 이건 너무 허무하다. 코드 어디에도 이런 말이 없고, 이런 내용의 메모나 메일도 받은 적이 없는데..

문제가 해결되서 썩은 이가 빠진 것처럼 속이 다 시원하지만 너무 허무해서 기운이 하나도 없다. -_-

CNN.com with free video

CNN.com의 비디오를 yahoo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하더니 정말로 video clip이 무료화 되었네요.
예전에 한창(?) 영어공부한다고 할때 이 비디오보는게 부러웠는데(?)

요즘 혜승이 책에 어쩌다 있는 영어단어도 해메고 있는데 영어 공부 다시 해야겠습니다.

근데 미국 CNN도 windows media player만 지원하네요. 쩝.

3일 연휴가 -_-

올해는 유난히 공휴일이 일요일이나 토요일과 겹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일요일가 겹치는 경우가 많아서 직장인 입장에서는 손해가 무지막지한 한 해다.
그런 와중에 이번 8월 15일 광복절은 월요일이라 토,일, 월요일을 포함하면 정말 황금 연휴가 될 수 있다.
연휴에 꼭 어딜 가야 하는 것도 아니고, 뭔가 특별한 걸 해야 하는 것도 아니지만 그냥 연휴라는 것만으로도 좋은 건데.

그런 연휴에 출근을 하고 있다. -_-
토요일도 나와서 정상근무하고(비록 출근은 10시까지 했지만) 오늘도 나왔다. 내일도 나오란다.
근데 아무래도 내일은 못 나올 듯하다.
며칠째 골머리를 썩히고 있는 문제에 대해 우선 work-around를 적용한 상태이고, 체력적으로도 내일마저 회사에 출근해서 쉬질 못한다면 쓰러질 듯 하다.

이전 과제가 끝나면 좀 여유가 있을 줄 알았는데 그럴 줄 알았는데 영 아니다 -_-

휴….

운동 시작

수영 동호회 가입했다.

이번 기회에 한번 수영 제대로 배워보자고…

업데이트) 오늘 들은 이야기 두 가지. “힘 빼세요!”, “숨쉴때 머리 처들지 마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