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또 다시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시점이 됐다.
D화재에 몇년째 들고 있는데 매번 느기는 것이지만 다른 곳보다 조금 비싼 편이다.
그런데 올해는 처음 제안받은 교보보다 10만원정도가 비싸 예년에 비해 그 차이가 크게 느껴진다.

지금까지 보험금을 제안한 곳이 교보, 신동아, 하우머치 그리고 기존 D화재이다.

고민이다.

Anygate 홈페이지 유감.

요즘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Anygate 공유기가 말썽이라 홈페이지를 들락거리고 있다.
거실에 공유기가 있는 터라 내 방에 있는 PC로는 연결이 안되고(유선 케이블이 짧아서) 파워북을 거실로 가져나와 유선으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anygate 사이트는 오직 IE에서만 제대로 동작한다는 점이다.
당연히 파북에서의 여러가지 웹브라저로 Anygate 사의 게시판을 이용할 수 가 없다.
안그래도 공유기 관리 사이트도 IE로만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보다, 오페라 9.0에서 그나마 동작하는 걸 알고 다행이라 여겼는데.

쩝 웹페이지에 표준을 지키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걸까?

Invited to Picasa web

Picasa web 버전이 나왔다길래 사용 신청을 했는데 오늘 아침에 초청 메일이 왔다.
흠흠.. 250MB정도라고 하니 좀 아쉽긴 하다. 메일처럼 1GB정도 주면 어때서.

집에서 한번 사용해 보아겠다.
Picasa web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picsasa 버전을 사용하는 듯하다. Beta 버전인 Picasa를 다운받으라고 하는 걸 보면.
근데 집 PC에 인터넷에 안되는 데 어떻게 하지 -_-

Google reader again…

Google reader,

Google이 만든 제품 중 개인적으로 제일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유는 subscription을 관리하는 것이 너무 불편해서. 등록할 때는 import 기능으로 한꺼번에 등록할 수 있지만 subscription 중 일부를 삭제하려면 일일이 해당 subsription을 삭제해야만 했다.
그런데 오늘 들어가 보니 자연스러운 형식으로 바뀌었다. 각 subscription별로 선택 버튼이 있어, 원하는 것들을 선택하고 한꺼번에 unsubscribe할 수 있다. 흠.. 다시 쓸만 하겠구만..

선생님은 고민중

금요일 아침, 평소처럼 혜승이를 데리고 어린이 집에 간 혜승엄마.
선생님이 대뜸

선생님 : 혜승어머니, 어떻게 해요?
혜승맘 : 왜요, 무슨 일 있어요?
선생님 : 네
혜승맘 : 무슨 일이요?
선생님 : 김선X도 혜승이 좋아한데요. -_-
혜승맘 : 분위기 안 좋아요?
선생님 : 네.

쩝. 혜승이랑 친한 남자아이가 있는데 그 아이 말고도 혜승이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어서 그 두 아이끼리 분위기가 안 좋단다. 며칠 전에 혜승이가 “어떤 친구 옆에 앉으려고 했더니 김선X가 앉지 못하게 했다”고 엄마한테 투정을 부렸는데.

에효.
이건 또 뭔 일인지…

예비군 훈련 다녀왔습니다.

늘 그렇듯이 어디로 갔는지는 절대 비밀 -_-

매년 9월에 가다 갑자기 2주전에 올해는 6월에 간다는 소집통지서를 받고 황당했다.
뭔 일을 이렇게 하는지.

그래도 결론적으로 올해 6월 동원훈련은 예년의 9월 훈련보다 훨씬 좋았다. 장마랑 겹친 덕에 날도 덜 덥고, 반나절이상은 실내에서 VTR 시청으로 대체하고.
그래도 비 맞고 사격하는 바람에 훈련 전날 든 감기가 더 심해졌다. -_-

그래도 내년 1번만 더 가면 동원 훈련도 끝이다. 아싸.

근데 정말 국방부는 신참 주방장을 뽑으면 요리학원에 1달 교육을 보내야 한다. 꼭. 어떻게 그런 밥을 먹고 아이들이 훈련을 받는지 한심하기만 하다.

올해 훈련에서 기억해야 할 내용
– 반바지와 긴팔 티셔치 준비
– 슬리퍼도 하나 준비할 것.

이번 주엔…

날도 더운데 동원훈련 간다. 쩝.
늘 9월 초에 갔는데 올해는 왜 6월 중순에 나왔을 까? 9월 초는 선선해서 좋았는데 오늘같은 날이면 정말 앞 날이 깜깜하다.
이번주엔 특히나 할 일도 많은데,
통합시험도 진행해야 하고, 맛 간 공유기도 해결해야 하는데.

애효.. 귀찮아.

업데이트) 공유기를 A/S 센터까지 찾아가서 기판을 교환해왔는데 이제는 무선 신호가 아예 잡히질 않는다. -_- 뭐가 문제지?

Wow, Intel Mac

끝내준다.
명동 체험센터인데 속도가 정말 일반 PC쓰는 것보다 빠르다. 파북 G4와는 체감속도가 너무 차이난다. 갖고 싶다. -_-

극악의 Packet loss

이래가지곤 웹 서버는 커녕 웹질도 제대로 못할 수준이다. 우짜지

공유기가 아닌 DSL 모뎀에 직접 연결한 경우 지극히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_-